보령교육지원청&한국중부발전 업무협약 체결
탄소중립 실천 미래인재육성&맞춤형 환경교육 생태계 조성 탄력
탄소중립 실천 미래인재육성&맞춤형 환경교육 생태계 조성 탄력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1일 보령지역 미래세대 환경교육 운영 활성화 지원을 위해 (주)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과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미래인재를 기르고, 맞춤형 환경교육의 생태계 조성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
3년째를 맞이한 이번 협약체결은 지난 2년간의 업무협약 내용과 마찬가지로 환경교육 사업은 보령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고, 한국중부발전은 사업지원을 홍보한다는 내용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중부발전에서는 우리 교육지원청의 환경교육 사업비를 지원하고, 환경교육 프로그램과 교육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두 기관은 이에 더하여 에너지 절감과 탄소중립 실천, 체험중심 환경교육 운영 등의 사업을 확대 운영하기로 협약했다.
특히 9월에 개최될 보령시 탄소중립 확산대회 및 보령 환경교육 나들이 행사에서는 두 기관과 보령시청, 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함께 손발을 맞춰 공동 운영하기로 하여 행사를 의미 있고, 풍성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정현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발전을 이끌고 환경사랑을 앞장서 실천하고 있는 한국중부발전이 보령교육을 지원해 주는 것에 대해 감사하다” 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미래인재를 기르고, 맞춤형 환경교육의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