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학교폭력예방 작은학교연합체육대회'
'2024 학교폭력예방 작은학교연합체육대회'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4.05.0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에는 미소를!가슴에는 우정을!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1일 09시부터 보령종합체육관과 종합운동장에서 보령지역 중학교 7개교, 350명을 대상으로 2024 학교폭력예방 작은학교연합체육대회를 실시했다.

2023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작은학교연합체육대회는 작은 학교 체육활동 활성화와 학교폭력 예방 및 생명존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오전에는 아이스브레이킹, 사방피구, 흥부네 릴레이, 전략 줄다리기, 내가 PAPS 왕! 등의 체육활동이 진행되었으며, 오후에는 남・여 축구대회, 이어달리기 등의 경기를 실시하여, 평소 만나지 못한 다른 학교 학생들과 힘을 합쳐 다양한 체육활동을 하며 협동심을 기르고 스포츠퍼슨십(sports personship :상대를 배려해주는 마음)을 발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대천서중학교 A학생은“작년에 이어 학교폭력예방 작은학교연합체육대회를 올해에도 함께할 수 있어 좋았으며, 게속해서 연합 체육대회가 열려서 많은 친구들과 경기도 하며 즐거운 친교의 시간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정현 교육장은“학교폭력 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하여 도움이 된다면,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