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회계실무 배움자리 마련!
경로당 회계실무 배움자리 마련!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4.03.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계 교육으로 보조금 사용법 및 정산방법 이해 … 경로당 보조금 집행 도움-

 

보령시 남포면(면장 염창호)은 3. 25(월) 13:30. 남포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경로당 노인회장과 총무를 대상으로 경로당 운영 회계에 관한 배움자리를 마련하였다.

황규종 남포면 분회 노인회장을 비롯한 남포지역의 35개 경로당 노인회장과 총무 등 70여 명이 참석한 배움자리에서는 투명하고 정확한 보조금 집행을 위해 경로당 지원사업 안내와 경로당 보조금 집행 기준과 정산방법 및 유의 사항 등 회계 관리 전반에 관하여 알기 쉬우면서도 상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남포면은 경로당의 운영비와 냉·난방비의 보조금을 매년 지원 받고 있는 경로당 회장이나 회계 담당자가 보조금의 이해 부족과 보조금 지출 방법의 미숙 등 보조금 정산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자 회계의 투명성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경로당 운영 회계에 관한 배움자리를 마련하였다.

염창호 남포면장은 "경로당 회계 교육을 반복 실시하여 보조금 사용법 및 정산방법을 익혀서 보조금 집행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회계교육을 실시해 투명하고 정확하게 보조금을 일관성 있게 집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늘 교육에 참석한 노인회장 최**은 "올 해 노인 회장으로 취임하고 경로당 운영을 어떻게 해야 하나 고심했는데 교육을 통해 보조금 사용에 대하여 이해하게 되었으며, 나이가 있으니 자꾸 잊어버리게 되어 경로당 보조금의 원만한 집행을 위한 회계 관리 교육이 정기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