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설 연휴 앞두고 비상방역·응급진료체계 가동
보령시, 설 연휴 앞두고 비상방역·응급진료체계 가동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4.02.0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설 연휴 보령아산병원, 관내 병·의원 34개소, 약국 27개소 운영
김동일 보령시장

 

보령시는 설 연휴 기간 감염병 예방 및 감염병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비상방역 및 응급진료체계를 구축하여 적극 가동한다.

먼저 감염병 등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하여 연휴기간 동안 비상방역대책반과 함께 별도의 응급진료 상황실을 운영하고, 보령아산병원 등 응급의료기관 1개소와 관내 병․의원 34개소, 약국 27개소를 각각 운영키로 했다.

특히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보령아산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고, 신제일병원과 대천중앙병원, 삼육오연합의원, 대천한의원, 천진한의원 등은 4일간 휴무 없이 운영한다.

또한 2월 6일과 7일 유동인구가 많은 전통시장에서 설 명절 대비 감염병 예방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날 개인방역 수칙으로 비누로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안전한 물과 음식 섭취하기, 기침예절 지키기, 1일 3회 이상 환기 등을 안내하고,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을 홍보하여 방역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위험 취약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면회객 등 방역수칙을 점검하고 대천역 및 버스종합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김동일 시장은“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는 일상방역수칙 준수를 생활화해야 한다”면서“대응체계를 철저히 준비해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