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2022 개정 교육과정 대상별 이해 2차 연수 추진
보령교육지원청, 2022 개정 교육과정 대상별 이해 2차 연수 추진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12.1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14일 오후 15시 제1회의실에서 초등학교 교감 및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2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개화초등학교 오미선 교감 선생님을 초빙하여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의 인간상과 핵심역량, 학교 자율시간 도입, 한글 교육 강화,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의 변화 등을 자세하게 전달하였다.

이어 교육부 학교 자율시간을 선제적으로 도입한 충남의 ‘학교자율특색과정 이끎학교’ 우수 운영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큰학교 대표인 대천초등학교 백강현 교무부장과 작은학교 대표인 천북초등학교 윤홍영 교무부장이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발표하며 학교자율특색과정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신○○ 교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변화와 핵심을 알게 되었다. 특히 학교자율특색과정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학교 구성원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우리 학교만의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새로 도입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바른 이해와 적용을 위해 노력하시는 교감, 교무선생님께 감사드린다. ‘학교자율특색과정 이끎학교’ 사례 나눔을 통해 교육과정에 대한 시각을 넓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더불어 학생의 주도성 신장을 위해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7일 초등학교 1, 2학년 담임 대상 1차 연수에 이어 진행되었고, 오는 22일에는 초· 중등 교장을 대상으로 3차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