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디지털 1인기업 육성사업 수료식 개최
보령시, 디지털 1인기업 육성사업 수료식 개최
  • 최정직 기자
  • 승인 2023.12.1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참여자 8명 1인기업 창업 성공

 

보령시는 13일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사업 참여자와 시 관계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1인기업 육성사업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충청남도 일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추진한 디지털 1인기업 육성사업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

시는 지난 3월 지역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취업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충청남도 일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도비 7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을 통해 참여자 9명 중 8명이 1인기업 창업에 성공하며 88.8%의 창업률을 보였으며, 사업 참여자들은 앞으로 충남도 내 학교에서 방과 후 교사로 활동하거나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지난 8월에 창업한 꿀단지에듀 구범승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메타버스를 선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준 시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메타버스 강의 등을 통해 지역 내 4차 산업혁명 저변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지성 지역경제과장은 “사업 참여자들이 지역 내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여러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겠다”라며 “다양한 계층이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는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