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외 온·오프라인 역사 문화교류사업 현장체험활동
2023 해외 온·오프라인 역사 문화교류사업 현장체험활동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11.16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산초, ‘독도 외교사절단‘, 대만 현장체험활동

 

대만 운리시 Wenya초등학교와 해외 온·오프라인 역사·문화교류현장 체험학습

주산초등학교(교장 장경호) 5학년 재학생은 11.6(월).~11.11(토).대만 운리시의 Wenya초등학교와 해외 온·오프라인 역사·문화교류사업 현장체험학습을 하였다.

‘주산 독도 외교사절단, 대만으로 가다’라는 주제로 해외 방문을 통하여 세계인으로서의 견문을 넓히고 역사 교류 체험학습을 통해 독도 사랑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높이기 위해 5박 6일 일정으로 진행된 역사·문화교류사업 현장체험학습은 Wenya초등학교 교류수업을 시작으로 운린시 푸텐 사원, 챠오티안 사원과 용산사, 중정기념관, 국립국부기념관, 국립고궁박물관 등을 견학하면서 진행되었다.

특히 Wenya초등학교에서 주산초 학생들이 한복을 입고 우리나라 전통놀이를 소개하며 직접 시연을 하면서 전통놀이를 알리고, 노리개 만들기 세트를 준비하여 같이 만들면서 Wenya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과의 문화교류 시간을 가졌다.

독도 외교사절단 활동으로는 독도의 역사적 의미와 다양한 생태계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으며, 보물찾기와 티볼 게임을 함께 하며 우정의 시간을 갖고, 기념식수를 하여 두 학교의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약속을 다짐하였다.

해외 온·오프라인 역사·문화교류사업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김**학생은 “대만 친구들과 전통놀이도하고 보물찾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고,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다.”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