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
2023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11.14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 미래를 향한 힘찬 발걸음 모은다!-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성장하는 보령교육’의 소통과 공유-

-학생의 융복합적 체험을 통한 성장과 발달 도모-

-충남교육 정책 홍보와 보령교육의 정책성과 부스 마련-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11.22(수).~11.23(목).보령머드테마파크와 보령베이스리조트에서 ‘2023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충남 온수업과 연계한 수업나들이를 메인으로, 독서 인문교육 친함 책과 연계한 학교별 다양한 교육활동 사진과 산출물, 관촌문학제 수상작 전시와 함께 관련 체험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제5회 우리말 우리글 꿈 잔치와 연계한 한글교육 전시 및 체험, 보령행복지구 연계 마을학교 전시 및 협의회, 마을학교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을나들이, 학부모 환경동아리가 주축이 된 환경교육한마당과 연계한 환경나들이가 어우러진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아울러,‘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성장하는 보령교육’에 대한 소통과 공유를 위한 충남교육 정책 홍보와 보령교육의 정책성과를 보여주는 부스가 마련된다.

특히, 개회식에서는 청파초등학교, 청파초교외연도분교, 청파초교녹도학습장 4학년 학생들이 마주온을 활용하여 온라인 수업 장면을 실시간으로 참관하고 실시간 화상 대화가 이루어지는 획기적인 수업 혁신 장면이 준비되어 있어서 보령교육의 미래교육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3일은 보령 관내 교원이 참여하여 녹화된 공개 수업을 화상으로 참관하고, 유치원, 초등, 중등, 특수 분과로 공개수업에 대한 수업 나눔을 하고 전문가 특강 후 평가회가 진행되는 수업 나들이 행사를 통해 진지하면서 유쾌하게 나누는 수업 성장이 기대된다.

백정현 교육장은 "보령교육 행복나들이는 보령 관내 교육공동체 모두가 충남과 보령의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 학생의 융복합적 체험을 통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보령 교육은 미래를 선도하는 세계시민 양성에 최선을 다하며,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는 교육을 위해 작은 학교와 섬 지역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