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파란 파도가 넘실대는 더 푸른 보령 만들기에 구슬땀 흘려
보령교육지원청, 파란 파도가 넘실대는 더 푸른 보령 만들기에 구슬땀 흘려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11.0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령교육지원청, 2023 생태전환 환경교육 프로젝트 「바라던 바다」바다살리기 활동 실시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7일(화) 오전 10시 대천항 수산시장 인근 바다에서 환경정화활동인 줍깅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이 2023년 충남교육청 환경교육선도교육지원청으로 지정됨에 따라 계획된 프로젝트인 ‘바라던 바다’ 바다살리기 활동으로 지난 9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었다.

이번 활동에는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직원 35명과 보령 학부모 환경사랑동아리 회원 20여명이 참석하였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시장가여서 유독 타지역보다 치워야 할 쓰레기가 많았지만 구슬땀 흘리며 플로깅을 하다 보니, 보령의 바다가 더 아름답게 빛날 수 있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교직원은 “교육지원청 중점사업인 생태전환 환경교육의 현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뿌듯하고, 우리 보령의 푸르른 바다를 내 손으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 노력하겠다” 라며 보령 교육가족의 일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였다.

백정현 교육장은 올 한해 보령의 생태전환을 위해 발벗고 나선 직원들과 학부모님들께 감사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보령교육이 충남의 환경교육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내년에도 올해보다 더 파란 바다와 더 푸른 보령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