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북초교, 국제교류 체험학습…베트남 꽝탄초등학교
천북초교, 국제교류 체험학습…베트남 꽝탄초등학교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11.06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문화 탐방& 학생들과 교류… 다문화 감수성 길러

 

천북초등학교(교장 임춘훈) 5,6학년 학생들은 10.30.(월)~11.4.(토) 베트남 붕따우에 위치한 꽝탄초등학교를 방문하고 돌아왔다.,

국제교류학습은 다양한 외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함으로서 세계시민의식 함양,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시행되었다.

4박 6일 일정으로 진행된 국제교류체험학습은 베트남 전쟁박물관, 호치민시 총영사관, 바리아-붕따우성 박물관, 꽝탄초등학교, 현지 학생 가정방문, 비논 카카오 농장, 붕따우 거대 예수상, 삼각주 유니콘섬 등지에서 진행되었으며, 베트남 문화 탐방뿐만 아니라 꽝탄초등학교 학생들과 교류를 통해 다문화 감수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꽝탄초등학교에서 열린 친선 모임에서 천북초등학교 학생들은 보령시를 소개하고, 아리랑, K-POP댄스, 치어리딩을 무대를 선보였으며, 꽝탄초등학교 학생들과 천북초 학생들은 함께 어울려 베트남의 전통놀이를 즐기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다우리·다문화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통해 맺어진 베트남 꽝탄초등학교와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국제교류학습 추진을 계획 하고 있어 꼬마 외교 사절의 역할이 크게 기대 된다. .

체험학습에 참여한 A학생은 “어머니의 고향인 베트남에서 친구들과 베트남의 요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좋았고, 베트남 친구들에게 준비한 공연을 보여주니 자랑스러웠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임춘훈 교장선생님은 “이번 문화교류 체험학습을 통하여 베트남 학생들과 교류한 경험이 밑바탕이 되어 글로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안목과 통찰력을 기르게 되었다며 세계화에 한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