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한내초, 청렴! 환경! 지역! 사랑의 동행
보령 한내초, 청렴! 환경! 지역! 사랑의 동행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10.3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어느 멋진 가을날『한내 가족 산행』

 

한내초등학교는 28일(토) 9시 30분 성주산 자연휴양림에서 한내 교육가족 70여 명을 대상으로 ‘한내 가족 산행’ 을 추진했다.

이번 ‘한내 가족 산행’은 바쁜 일상으로 갈수록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해 가족 간 그리고 가정-학교 간 대화의 기회를 늘려 행복한 배움터의 기반을 세우고, 『청렴, 환경, 지역! 사랑』의 마음을 다지며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를 높이고자 이루어졌다.

한내 스무 가족은 이번 산행의 취치와 안전 관련 사항에 대해 안내를 들은 후 가족별로 성주산휴양림 정상을 위해 힘차게 출발하였다. 모처럼의 여유로움에서 가을 산의 새소리, 바람 소리, 낙엽 소리를 들으며 한내 교육 가족들의 연신 웃음과 대화의 소리 그치지 않았다. 그리고 산행 중 가족별로 사진을 촬영한 후 SNS 소통방에 올려 서로 공유하면서 격려와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두 시간의 산행이 끝나고 출발지인 잔디광장에 모인 한내 가족들은 먼저 김밥을 맛있게 먹으면서 산행으로 지친 체력을 보충했다. 이후 진행된 보물찾기활동을 통해 밝고 바른 사회를 만들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 보물을 잔디광장 이곳저곳을 샅샅이 살펴보며 찾은 후 그 내용을 큰소리로 읽으면서 실생활에서의 실천을 다짐하였다. 보물 찾기를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친 한내 교육가족은 머문 자리가 처음보다 더 아름답게 환경 정화 활동도 잊지 않았다.

한내 교육가족 7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한내 가족 산행’을 통해 아름답게 물들어가는 가을 풍경을 여유롭게 즐기며 가족 간 그리고 교육가족 서로 간의 마음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소통과 공감이 강화되었으리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