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중, 미래의 꿈을 설계하는 진로캠프 실시
청라중, 미래의 꿈을 설계하는 진로캠프 실시
  • 보령뉴스
  • 승인 2011.11.2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중학교(교장 박돈희) 40명의 학생은 지난26일 오전 9시부터 청천관에서 충남진로진학상담교과연구회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진로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진로캠프는 ‘행복한 미래의 꿈을 설계하는 진로캠프’라는 주제를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진로캠프는 먼저, 다중지능검사를 통하여 다양한 지적 영역에 대한 우수성을 스스로 발견하고 이에 맞추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신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어 학생들은 직업카드를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 영역을 탐색하고 직업명 맞추기 골든벨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직업을 흥미롭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기주도적학습방법을 강화할 수 있는 상담활동과 더불어 진학상담, 진로상담 등 구체적인 진로설계와 더불어, 자신의 꿈을 단계적으로 이루어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진로 로드맵을 통해 자신의 비젼을 그려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다양한 자료와 체험활동을 통해 이루어지는 진로캠프에 흥미를 갖고 즐겁게 참여하면서도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다가가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진로캠프에 학생들과 함께 참여한 임철희교사는 “이번 캠프활동에서 학생들은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진로를 보다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꿈을 이루기 위한 스스로의 해법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