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다(多)문화 축제 주간 행사
LOVE! 다(多)문화 축제 주간 행사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10.20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 문화를 배우고! 느끼고! 즐기고!-

 

청소초등학교(교장 강미자)는10.16~10.21 ‘LOVE! 학교 축제 주간에 다(多)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행사 첫날 오전에는 보령시가족센터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시간에는 중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파라과이 등 6개국 전문 강사들이 각 나라의 인사말과 문화에 대해 소개하고, 나라별로 구성한 부스에서 전통물품, 전통의상, 전통놀이체험을 했다.

오후에는 아이컴퍼니 ‘다문화인식개선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다(多)문화 인식 교육과 편견 없는 세상 마술쇼와 차별 없는 세상, 탈 인형극 관람을 통해 다름과 같음을 이해하고 다양한 문화 존중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17일 오전에는 전교생이 ‘다(多)문화교육 메이커스’,‘다양한 전통악기 놀이 체험’을 했다. 다문화 강사가 필리핀의 전통춤을 추며 입장하면서, 여러 나라의 민요에 맞춰 전통춤을 추며 학생들은 세계의 다양한 전통악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악기연주체험을 하면서. 여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다문화세계시민교육센터 ‘다 우리 캠프’에 3~6학년 25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전통의상, 다른 그림 찾기 게임 등 여러 국가의 전통의상 체험을 하면서 그 나라 고유문화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