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교 교육과정 합동 설명회
2023 고교 교육과정 합동 설명회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10.18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고교 운영부스…고교학점제 연계 교육과정과 교과목 안내·진로·진학 상담-

-꿈 키움 진로·진학 상담 …대학진학을 위한 고교 생활 상담· 대입 전형 안내-

-학부모 특강…학생부 종합전형과 고교생활,고교학점제와 연계한 중학생의 진로 설계-

 

보령시 교육청(교육장 백정현)은 10.18.(수)16:00~20:30까지 보령 베이스 리조트 동백홀에서 중학생과 학부모, 진학 담당교사 200여명이 참여 한 가운데 내 고장 고등학교 입학과 학생 미래 설계에 관한 정보를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2023고교 교육과정 합동 설명회.를 가졌다.

교육청은 학생·학부모에게 고입 및 대입 정보 제공을 통해 올바른 진로선택 역량을 키워 주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진로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는 등 고교 입시에 대한 홍보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내용은 고교 입학·교육과정 박람회에서는 지역의 일반고 3개교 특성화고 3개교 총 6개 운영부스에서 당해 고교의 교사가 고교학점제와 연계한 교육과정과 교과목 안내·진로·진학 상담을 하였고, 꿈키움 진로·진학 상담 부문에서는 충남진로진학지원단 교사와 대학교 입학사정관이 대학진학을 위한 고교 생활 상담, 대입 전형 안내에 관한 상담활동이 이루어졌다.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특강에서는 학생부 종합전형과 고교생활·고교학점제와 연계한 중학생의 진로 설계에 대하여 충남진로진학지원단 교사의 강의가 있었다.

참여한 중학생의 학부모 A는 “진로 상담 부스와 진로 특강을 듣고 필요한 정보를 알게 되어 자녀의 고교 진학과 진로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해하는 모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