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Wee프로젝트 역량강화 DBT 연수 실시
2023, Wee프로젝트 역량강화 DBT 연수 실시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10.17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상담(교)사의 상담 역량강화연수…학생들의 상담활동 도움-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는 6일(금)과 13일(금)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Wee프로젝트 역량강화 DBT 기술훈련」연수를 실시하였다.

DBT는 변증법적 행동으로 변화와 수용의 균형과 통합을 추구하는 심리치료 프로그램으로 이번 연수에서는 정서 조절의 어려움을 지닌 내담자에게 효율적으로 압도적인 감정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기술 훈련의 구체적 방법을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학습하였다.

대표적으로 수용 기술의 고통 감싸기는 현재의 정서적 위기를 더 악화시키지 않는 다양한 방법을 익히는 것이고, 변화 기술의 효과적인 관계 모듈에서는 균형 있는 관계 맺기를 통해 건강한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방법을 중심으로 다루었다.

이번 Wee프로젝트 역량강화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들은 “정서 조절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고, 즉각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여러 기술을 배우고 실습해 볼 수 있어 유익한 연수였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백정현 교육장은 “Wee프로젝트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관내 전문상담(교)사들의 상담 역량이 강화되어 실효성 있는 상담 활동이 이뤄지고, 우리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어려움도 잘 어루만져주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