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요! 한글
고마워요! 한글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10.1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포초교 한글, 사랑의 달 운영

-‘아름다운 한글’ ‘한글날의 모든 것’-

 

남포초등학교(교장 김인숙)는 10.4.(수)~ 13.(금) 한글 사랑의 달을 운영하였다.

한글날을 기념하여 ‘한글날의 모든 것’과 ‘아름다운 한글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나누어 학년별 수준에 맞는 예시 활동을 제공하고, 학급별로 교과와 연계하여 체험 중심 한글사랑 교육활동을 실시하였다.

‘한글날의 모든 것’ 활동으로는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를 학년별 수준에 맞게 세종대왕 위인전 독후 활동하기, 영상자료를 활용한 계기교육을 실시하였으 낱말 맞추기 대회와 올바른 우리말 겨루기 대회를 하여 축제 분위기 속에서 뜻깊은 한글 사랑의 날을 보내었다.

‘아름다운 한글’ 활동으로는 한글을 활용한 여러가지 예술체험을 하고 일상생활에 활용된 한글의 전시를 통하여 전교생이 우리 문화와 조금 더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말 겨루기 대회에 참여한 6학년 김○○학생은 “한글교육 시간에 배운 내용으로 맞춤법 퀴즈를 잘 풀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고 상으로 받은 한글날 컵을 쓸 때마다 자랑스럽다.”고 하였다.

이번 한글사랑의 달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한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느끼고 한글을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며, 남포초등학교 교육공동체가 한글 교육의 중요성을 새롭게 깨달아 한글을 사랑하고 바르게 쓰는 자세를 함께 만들어 가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