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전초 함께 놀고, 웃고, 뛰며 바른 인성 기른다-

월전초등학교(교장 송수영)는 9월 13일(수) 교육공동체 협동조합 ‘노리아이’선생님과 함께 놀고, 웃고, 뛰며 즐겁게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놀이 활동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여러 명이 서로 손을 잡고 한 번에 일어나고 앉아보는 놀이와 짝을 지어 손을 맞대고 팔 사이로 머리를 넣어 한 바퀴 돌아보는 놀이를 하는 과장을 통해 협동심과 서로에 대한 믿음을 기를 수 있었다.
아이들이 많이 하고 노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놀이를 하며 순발력을 기르고 짜릿한 재미도 느낄 수 있었다.
6학년 김**는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놀다보니 정말 재미있었고, 또 이렇게 놀고 싶어요.”라며 함께 어울리는 즐거움을 표현하였다.
송수영 교장선생님은 이번 인성놀이 활동을 통해 우리 월전초 학생들은 또래들과 함께 즐겁게 어울리며 서로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놀이의 규칙과 질서를 지킬 때 더 즐거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으며 배려와 소통으로 바른 인성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교육공동체 협동조합 ‘노리아이는 다양한 놀이 경험을 통해 언어로 소통하는 방법을 경험도록 하며, 자연에서 마음껏 뛰며 공동체와 창의적인 놀이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공동체이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