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북초등학교(교장 임춘훈)는 13일(수) 희망찬 발걸음을 내딛는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개관식은 충청남도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보령시 구기선 부시장,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백정현 교육장,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장, 전‧현직 교장 그리고 지역 사회 기관‧단체장과 학부모들의 축하 속에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학교 준공 및 시설 정비에 대한 경과보고, 학교장과 학생의 환영 인사, 교육감 격려 말씀 및 내빈 축사가 있었다.
학생자치회 회장 김영경 학생은 “우리 학교가 너무 마음에 들어요! 좋은 학교를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2부에서는 오색줄 자르기과 기념사진 촬영 및 학교 시설 돌아보기가 진행되었다. 3부에서는 단풍나무 그늘이 드리워진 중앙정원에서 초‧중학교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전통연희단 난장앤판의 탈춤공연을 즐겼다.
천북초등학교 개축은 학생들과 교직원의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해 이루어졌다. 학교 공간은 미래 교육 기반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사용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설계되었고, 공간마다 이름은 공모를 통해 지어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개축에 힘써주신 교직원, 관계자분들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학생들에게“하고 싶은 일을 찾아 꿈을 이루어 사회에 큰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라는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임춘훈 교장은 학생들에게 앞으로도 다양한 도전과 배움을 통해 꿈과 끼를 키워가는 학생이 되기를 당부하고,‘삶의 주체로 함께 성장하는 세계시민’을 기르기 위한 교육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