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water 나눔복지재단’ 보령댐노인복지관(관장 김수현)은 지난 8일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활동으로 제29회 충청남도 장애인 체육대회(남포면 보령종합경기장)에서 봉사활동 및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보령댐노인복지관의 은빛봉사단으로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 및 권익 증진 사업으로 정기적인 캠페인 활동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보령에서 열리는 제29회 충청남도 장애인 체육대회 현장에서 환경 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봉사자들이 직접 경기장 주변을 청소하였다.
봉사활동 및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환경 지킴이 캠페인 활동을 통해 보령시민들이 환경을 지키는 것에 좀 더 신경을 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시며, “경기장 주변을 청소하면서 앞으로 시민들이 깨끗이 경기장을 사용해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말씀하셨다.
또한, 봉사활동을 마친 참여자 어르신들은 페이스 페인팅을 포함한 여러 가지 충청남도 장애인 체육대회 부스 활동을 체험하였으며 “여러 체험 활동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씀하셨다.
‘보령댐노인복지관’은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설립한 ‘k-water 나눔복지재단’의 직영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보령댐주변지역의 어르신 및 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