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8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 표창
보령시, 8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 표창
  • 최정직 기자
  • 승인 2023.09.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시정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직원 5명을 8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으로 선정하고 표창했다.

신산업전략과 안오순 팀장은 해양레저관광거점 조성 공모사업 선정에 노력한 결과 국비 200억 원 포함 총사업비 400억 원을 확보했다. 또한 ‘보령시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웰니스 산업 관련 박람회에 참가했으며 보령시가 k-웰니스 브랜드 대상에 수상하는 데 기여하는 등 보령을 웰니스 관광도시로 조성하는 기반을 다졌다.

관광과 이재용 주무관은 제26회 보령머드축제 등 대형공연 유치에 기반이 된 보령 오션 다목적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을 추진하였으며, 무창포 닭벼슬섬 경관시설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관광조성사업 관련 업무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건설과 황의범 주무관은 올해 집중호우로 인한 재해사업 현장 확인을 실시하고 사업비를 확정하는 등 지방하천 수해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대천천 지방하천, 황룡천 등을 정비해 2022년 지방하천 수해복구 사업을 완료했다.

산림공원과 박민우 주무관은 2021~2022년 관내 호우피해지 17개소를 신속 복구하여 삼림재해를 방지했으며, 청라 산불피해지 복구 지원을 위해 사면붕괴지 긴급조치와 항구복구 예산 수립을 추진했다. 또한 산사태 취약지 및 사방시설 187개소를 점검하는 등 집중호우에 따른 산림피해지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농업기술센터 강한솔 주무관은 국비사업인 버섯 국내육성품종 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해 국산품종 점유율 확대 등에 기여했으며, 유용미생물(EM) 확대보급을 통한 친환경농업을 활성화했다. 또한 조직배양시설을 활용한 바이러스무병묘를 농가에 공급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