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전자지도를 통해 전통시장과 관광 정보 쉽게 알아본다
보령시, 전자지도를 통해 전통시장과 관광 정보 쉽게 알아본다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08.2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치기반 웹서비스 ‘보령 몰아보기’ 서비스 시작

 

보령의 전통시장과 관광숙박맛집 정보를 지도를 통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위치기반 웹서비스 보령 몰아보기가 29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보령 몰아보기는 전통시장의 상점 정보와 소화전안전시설공중화장실 등 위치정보가 상세히 표시되어 있으며주요 관광지와 축제숙박업소음식점카페 등 관광에 필요한 필수 정보들도 함께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인턴들이 수집한 전통시장 데이터 1797건과 기존 보령시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제공하고 있던 관광명소숙박업소음식점카페 등 데이터 666건을 활용하여 구축하게 됐다.

 

또한 이번 서비스는 앞으로 무궁무진하게 활용될 수 있다현재 구현되어 있지는 않지만 추후 데이터 추가를 통해 공공자전거주요시설 및 기관대피장소주차장 등 원하는 정보를 추가할 수 있다.

 

아울러 시는 보령 9경과 연계한 계절별 추천 여행코스를 표시하는 등 지속해서 데이터를 추가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보령 몰아보기 서비스는 보령시청 누리집 우측에 떠다니는 배너를 통해 들어가 볼 수 있으며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김동일 시장은 일반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하기 어려운 전통시장의 정보를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서비스의 최대 장점이다라며 보령 몰아보기 서비스가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지속해서 데이터를 추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