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3동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가져
대천3동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가져
  • 김미선 기자
  • 승인 2023.08.25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 3동 제2기 주민자치회(회장 김효신)24일 오후 4시 대천 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주민자치 위원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자치위원 50(27, 23)으로 위촉식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에는 위촉장 수여, 시장님 인사 말씀, 기념 촬영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에는 제2기 주민자치위원장을 선출하고 주민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자치분권 실현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날 김동일 보령시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대천 3동 제2기 주민자치위원들께서는 주민을 대표하는 조직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민·관 협력의 주축이 돼서 지역 발전을 이끌어주실 것을 기대한다라며 시에서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제2기 주민자치위원 임기는 2025823일까지이다.

 

대천 3동 제2기 주민자치위원장에 선출된 김효신 위원장은 마을 주민과 함께 소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대천 3동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회를 만들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한편, 이번에 위촉된 대천 3동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자치계획 수립, 주민들의 의견 수렴과 복리 증진, 주민총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며 주민의 대표조직으로서의 역할과 임무를 수행하는 봉사자로서 활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