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대천해수욕장 광장에서 ‘사물주소’ 활용한 배달존 운영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광장에서 ‘사물주소’ 활용한 배달존 운영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08.0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달존 운영 종료 후 드론배송 시범사업 추진

보령시가 대천해수욕장 광장 및 망루에 시간개념이 포함된 사물주소를 부여해 배달 위치를 제공하는 시범사업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배달존 시범사업은 사물주소라는 개념을 널리 홍보하고 실생활에서 적극적인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사물주소는 다중이 이용하는 건물이 아닌 시설물에 도로명과 사물명을 부여한 주소를 의미한다.

 

배달존은 머드광장노을광장분수광장에 각각 설치되어 있으며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운영 종료일은 8월 20일이다.

 

이용 방법은 배달 앱에서 가까운 배달존을 음식 수령 주소로 설정한 후 주문을 진행하면 해당 배달존에서 음식을 받아볼 수 있으며주문자에게는 스포츠 물병 및 휴대용 선풍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는 배달존 운영이 끝난 후 8월 21일부터 9월 1일 사이 5일간 1일 4회 드론 배달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드론배달은 대천해수욕장 드론 이륙장에서 원산도해수욕장 종합관리사 옥상으로 배달이 이뤄지며물품 배송은 드론에서 음식이 줄에 매달려 내려오는 방식이다.

 

 

이용 방법은 드론 배달존 홍보 배너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드론 배달주문 앱을 내려받고 설정된 외식 업체에 주문하면 된다.

 

전병준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사물주소를 부여한 시설물의 활용도를 파악하고 드론 비행 항로 및 배송기지 구축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라며 사물주소가 실생활 속에서 적극적으로 사용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