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기업과 구직자의 연결 위해 발 벗고 나서다
보령시, 기업과 구직자의 연결 위해 발 벗고 나서다
  • 서용석 기자
  • 승인 2023.07.3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행 면접 서비스, 구인·구직 만남의 날 운영

보령시가 기업의 구인난 해결과 구직자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동행 면접’ 서비스와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하여 기업과 구직자 양쪽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동행 면접 서비스는 전문직업상담사가 구직자와 함께 기업체의 면접장까지 동행해 면접전략 및 유의 사항 등 면접 절차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면접대상자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줘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데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

 

시는 최근 고용시장의 인적성 검사 및 면접 강화 추세에 따라 취업 지원 대상자별 맞춤형 면접 코칭 서비스의 효용가치가 앞으로 더욱 향상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또한 시는 구직등록자 중 희망 직종 적합자에게 기업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체와 구직자를 상호 매칭시키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하며 모집부터 면접 전형까지 구인·구직 모든 방면을 지원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

 

두 프로그램의 결과로 지난 2021년부터 올해 7월까지 36명의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동행 면접 서비스 등 일자리 지원책에 관하여 궁금한 사안이 있으면 보령시 일자리지원센터(041-930-62326234)로부터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김동일 시장은 구직경험이나 경력이 부족해 심리적으로 위축돼 면접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께서 많이 신청하여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정책 발굴을 통해 기업 하기 좋고 먹고살기 좋은 보령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