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적인 청소년참여, 충청남도 시·군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 운영
주도적인 청소년참여, 충청남도 시·군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 운영
  • 보령뉴스
  • 승인 2023.07.28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참여활동을 통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충청남도를 만든다 -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원장 조경훈) 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2023년 충청남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 이 7월 27일(목)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도내 청소년 참여활동의 질적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금년도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담당자 수요를 바탕으로 ▲대면활동 ▲네트워크 ▲우수사례 공유 및 역량강화 위 3가지를 큰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만남이 어려웠던 도내 청소년참여위원회 간 서로 활동을 공유하는 네트워크 시간을 가졌으며, 우리나라 청소년정책의 중추 기관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기관 방문을 통하여 청소년참여위원들이 고민하고 있었던 청소년정책에 대한 답변과 청소년참여활동을 주제로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본 원 원장(조경훈)은 “청소년들이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참여활동을 펼쳐나아가는데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소망한다.”.“오늘을 계기로 청소년참여활동이 지역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은 7차 청소년기본계획에 의거 지역사회에서의 청소년이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건강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 참여·권리 보장 강화 사업인 ‘청소년참여기구 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하여 참여기구 지도자 및 청소년 역량강화 연수, 우수사례 공모 등으로 다양하게 사업을 확대해갈 계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