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남녀 궁도대회!
충남 궁도인 한자리 모여…145m 사거리 과녁 명중 도전
충남 궁도인 한자리 모여…145m 사거리 과녁 명중 도전



보령시 궁도협회가 주관(주최)하는 2023 만세보령 머드배(盃) 충남 남·녀 궁도 대회가 22일(토) 보령정(亭)에서 개회식을 갖고 이틀간의 경기일정에 들어갔다.
궁도인의 화합과 건강을 다지는 궁도대회는 충남 15개 시·군 25개 정(亭)에서 300여 명의 궁도인이 참여하였으며, 김동일보령시장. 보령시의회박상모 의장과 김충효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장동혁국회의원,강철호 보령시 체육회장과 회원종목단체장등이 참석하여 선수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대회는 단체전과 개인전 2종목으로 치러지며 단체전은 5명1조 단순경기 기록합계로 4강(각정 1조)을 선발하여 토너먼트로 순위를 결정하여 시상을 한다.
개인전은 노년부, 장년부, 여자부 혼합작대로 진행, 1, 2, 3관을 공히 사용하며 3순 득점 순으로 순위를 정하고 동시수일 경우 1위에 한하여 비교 전을 실시하며, 선다시수로 순위를 결정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궁도는 예로부터 우리민족의 상징적인 고유 무예이며 호국의 무예로써 심신단련과 호연지기를 기르는 전통무예로 이어져 오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서 궁도의 맥이 활기차게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영희 보령시 궁도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서 궁도의 역사와 전통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궁도 동호인의 많은 노력을 부탁드리며, 대회에 참가하신 선수 여러분께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