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송학초, 움직이는 교실! 사제동행 건강체력교실
보령 송학초, 움직이는 교실! 사제동행 건강체력교실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07.0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만 No! 기초 체력 향상 YES!

 

!

송학초등학교(교장 김미정)는 6월부터 2학기까지 주 4일 화~금요일 점심 시간을 이용하여 두 명의 PT트레이너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선생님과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운동’ 이라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건강체력교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기초에 실시한 신체발달상황(BMI) 검사 결과 및 체형측정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차원에서 학생들의 비만과 불균형 체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학생들의 올바른 건강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불균형 체형 예방 운동 프로그램으로 바른체형교정 운동 및 스텝박스를 활용한 근력 운동이 진행되고, 수요일과 금요일에는 점핑 피트니스 및 놀이형 운동을 통한 비만 예방 운동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40분 동안 신나는 음악에 맞춰 PT트레이너 전문강사의 열정적인 건강체력교실에 교사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체지방을 줄이고, 바른 체형을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땀을 뻘뻘 흘려가며 열심히 건강체력교실에 참여하는 많은 학생들은 운동에 대한 즐거움과 기초체력의 향상을 느끼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체중조절에 대한 기대도 하고 있다.

김미정 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학생들의 기초체력이 약화되고 비만 학생이 증가하여 늘 걱정이었다. 학교에서 친구들, 선생님들과 즐겁게 건강체력교실에 참여하여 신체활동의 즐거움을 아는 행복한 송학 어린이들이 되기를 바라며, 2학기에도 체력 및 정신 건강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제동행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이번 건강체력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몸을 바탕으로 건강한 마음까지 키워 보다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