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오천면, 맞춤형 건강프로그램 ‘건강 찾아 어서 오·시·게’ 큰 호응
보령시 오천면, 맞춤형 건강프로그램 ‘건강 찾아 어서 오·시·게’ 큰 호응
  • 서용석 기자
  • 승인 2023.06.28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월 도서 지역 경로당 방문, 다양한 치매 예방 프로그램 운영

보령시 오천면이 올해부터 자체 특수시책으로 도서 어르신 특화 치매 예방 프로그램으로 추진 중인 건강 찾아 어서 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는 오천면 시니어 게임즈의 줄임말로 오천면 도서 어르신들이 치매 예방을 위해 다양한 두뇌 회전 보드게임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오천면 맞춤형복지 담당 공무원은 매월 도서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나무 블록 쌓기퍼즐 맞추기단어 조합하기같은 그림 찾기색칠 공부 등 어르신 치매 예방을 위한 손가락 소근육 운동과 기억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면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은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도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련돼 그 의미가 크다며지난 5월 외연도 경로당을 시작으로 6월 28일에는 고대도 경로당을하반기에는 삽시도 등 5개 경로당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8일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 어르신은 섬 지역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적어 아쉬움이 많았는데 도서 주민을 위한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해준 것에 정말 고맙다라고 말했다.

 

서우덕 오천면장은 오천면은 육지와 도서가 함께 있는 지리적 환경으로 인해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각별히 살피겠다며 이번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이 도서 지역 어르신의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