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대천천에서 즐기는 신나는 치매예방놀이
보령시, 대천천에서 즐기는 신나는 치매예방놀이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06.26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지자극 안내판 설치… 기억력, 주의력, 정보처리능력 등 다양한 인지영역 자극

보령시 치매안심센터가 초고령화 시대의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자극 안내판을 대천천 산책로에 설치했다.

 

보령시 치매유병률은 2021년 8.71%, 2022년 8.77%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시는 시민들의 신체활동 장소로 이용되고 있는 대천천 산책로 2개소에 치매예방을 위한 놀이형 인지자극 안내판을 설치해 다양한 인지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인지자극 안내판은 색 맞추기’, ‘무슨 동물일까?’, ‘위치 기억하기등 5종류가 설치됐으며기억력주의력정보처리능력 등 다양한 인지영역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시는 이번 인지자극 안내판이 노인층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가 활용 가능해 세대 간 이해와 화합의 정서적 시너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이번 인지자극 안내판 설치로 치매예방 인지활동과 더불어 지역주민들이 치매에 대해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치매예방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치매안심센터는 추정 치매환자 3266명 대비 2560명의 치매환자를 등록·관리하고 있으며숨어있는 700여 명의 치매환자를 발굴하기 위해 치매조기검진 등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