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댐노인복지관『종사자 심리지원교육』성황리에 마무리
보령댐노인복지관『종사자 심리지원교육』성황리에 마무리
  • 김미선 기자
  • 승인 2023.06.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전담사회복지사 및 생활지원사 대상 종사자 심리지원교육 진행

 

K-water 나눔복지재단 보령댐노인복지관(관장 김수현)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들의 업무 소진 해소 및 힐링을 위해 농업회사법인 그리고 주식회사에서 시행하는 숲 체험·교육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심리지원교육을 613~14 2회기에 걸쳐 진행됐다.

 

심리지원 교육은 우드버닝 체험, 디퓨저 만들기, 힐링 산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참석자들이업무를 하면서 보람도 느끼지만 지칠 때도 많았는데 이렇게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이런 교육을 많이 받고 싶다”,“힐링이 따로 있는 게 아니고 이런게 힐링이다”,“종사자들의 고충을 알아주고 이런 교육을 계획해 주셔서 감사하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보령댐노인복지관 김수현 관장은 앞으로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들의 고충을 격려하고자 심리지원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이 대상자 뿐만 아니라 종사자를 위한 지원에도 초점을 두어야 된다는 생각을 밝혔다.

 

농업회사법인 그리고 주식회사에서 시행하는 숲 체험·교육지원사업은 산림청, 복권위원회, 한국산림복지 진흥원의 녹색자금 지원으로 숲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산림 환경을 보호하고 산림의 기능을 증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