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상반기 착한가격업소 일제정비로 ‘물가 안정 노력’
보령시, 상반기 착한가격업소 일제정비로 ‘물가 안정 노력’
  • 최정직 기자
  • 승인 2023.06.2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착한가격업소 18개소 재심사 및 신규업소 모집

보령시는 고물가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물가 안정화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해 오는 7월 31일까지 일제정비를 실시한다.

 

시는 현재 착한가격업소로 외식업 10개소이미용업 7개소숙박업소 1개소 총 18개소를 지정하고 있다.

 

일제정비 기간 중 시는 현재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18개 업소에 대해 오는 30일까지 재심사에 들어가며가격안정 노력이용만족도위생·청결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자격 유지 유무를 결정할 방침이다.

 

또한 시는 오는 7월 3일부터 28일까지 외식업과 이미용업세탁업 등 개인서비스 업종에 대해 신규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하며신청이 있는 경우 월 1회 수시 지정을 통해 착한가격업소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은 보령시 지역경제과(041-930-3714)를 방문해 착한가격업소 지정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하면 된다.

 

가격이 지역의 평균가격을 초과하거나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사업장최근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경우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될 경우 착한가격업소 명패 제공과 상·하수도 요금 감면쓰레기봉투 등 인센티브 물품 지급위생방역 실시보령시 누리집을 통한 업소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