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여름철 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보령시, 여름철 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06.0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 식중독 예방 6대 요령 홍보

 

보령시는 7일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보령시외식업지부와 함께 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14회 한국수산업경영인대회를 맞이하여 열린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기온상승으로 세균성 식중독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에 대비해 대천해수욕장 방문 관광객 및 식품접객업 영업주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보건소 직원한국외식업중앙회 보령시외식업지부 등 20명은 머드광장을 중심으로 식중독 예방 6대 요령인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 교차 오염방지 세척 소독하기 보관 온도 지키기 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생활 속 실천 사항을 홍보했다.

 

또한 식품접객업 영업주 및 종업원을 대상으로 식재료 보관 시 투명 용기 사용 및 위생팩 보관을 지도했으며관광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수산물 취급 업소에 철저한 위생관리를 당부했다.

 

최윤희 보건행정과장은 세균성 식중독 발생이 가장 빈번한 6월에 주로 발생하는 병원성대장균은 증식이 매우 빠르며 살균제에 강력한 저항성을 가진다며 식재료는 깨끗이 씻어 바로 조리하고 음식물은 중심까지 완전히 익혀 먹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식중독 예방을 위하여 노로바이러스 집단 식중독 예방을 위한 감시체계사업어린이집 식중독 예방 합동점검위생 취약업소 식품안전진단 컨설팅을 추진하는 등 식중독 발생 제로화를 목표로 체계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