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 ‘2023 보령시 해양치유 프로그램’
바다와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 ‘2023 보령시 해양치유 프로그램’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05.3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6월 11일까지 선착순 모집

보령시가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해양 힐링을 위한 특별한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는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대천해수욕장과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2023 보령시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해양 자원을 이용한 휴양 및 치유 서비스를 통해 변화한 관광트렌드에 부응하고 더 나아가 지역 맟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지난해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서 큰 인기를 얻은 해양 머드 테라피와 아토피 머드 테라피를 포함해 해변 스마트 파워워킹해양 웰니스 엑티비티까지 모두 4가지다.

 

해양 머드 테라피는 머드 찜질을 이용해 피부와 관절을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이며아토피 머드 테라피는 머드팩을 이용해 아토피를 치유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령머드는 미네날 성분이 풍부하고 게르마늄벤토나이트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피부에 바르면 피부 개선 및 혈액 순환 촉진 등에 효과가 있다.

 

해변 스마트 파워워킹은 대천해수욕장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걷는 프로그램으로걷다 보면 아름다운 풍경과 바닷바람으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해양 웰니스 액티비티는 브레인요가, SUP요가를 하는 프로그램으로신체 밸런스 유지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동작과 포즈를 통해 코어근육을 강화하고 몸의 밸런스를 증대시킬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사전 예약은 선착순으로 오는 6월 11일까지 2023 보령시 해양치유 프로그램 누리집(https://ccccndc.imweb.me)에서 할 수 있다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41-854-8582)로 하면 된다.

 

김동일 시장은 앞으로도 보령의 특성과 강점을 살린 다채로운 해양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글로벌 해양레저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