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요리조리! 뚝딱뚝딱! 신규교사들의 상상을 이루다
보령교육지원청, 요리조리! 뚝딱뚝딱! 신규교사들의 상상을 이루다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3.05.2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보령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상상이룸교육 배움자리 개최 -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3일(화) 14시 30분에 보령상상이룸교육센터에서 ‘2023 신규교사 상상이룸교육 배움자리’를 개최하였다. 이번 배움자리는 관내 유, 초, 중등(보건, 영양 포함) 교사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규교사들이 혁신적인 교육 방법과 창의적인 교육 활동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상상이룸교육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문제 해결과 창작에 도전하며 생각하는 능력과 협력, 문제 해결 능력 등을 기를 수 있는 교육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신규 교사들이 상상이룸교육의 기본 개념과 다양한 도구와 재료를 활용한 교수법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였다. 구체적으로는 마이크로비트 마퀸 프로그램을 활용한 코딩교육, 드론 축구를 활용한 드론교육, 우드샤프 만들기를 통한 목공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배움자리에 참가한 한 교사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내실있는 학습이 이루어져 좋았다며, 상상이룸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이에 대한 전문성도 신장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백정현 교육장은 앞으로도 신규교사들의 수업력 강화와 즐거운 교직 생활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배움자리를 마련할 것이며,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 환경 조성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