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의장 김경제)는 청명한 가을을 맞이하여 오늘부터 19일까지 9일간에 일정으로 제146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과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계획서를 작성’하고, 11월에 개최하는 제147회 제2차 정례회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정례회를 앞서 관내 주요사업장 10개소를 집중 방문하여 미진한 부문을 점검하고 주민 및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여 문제점 등을 파악하는 등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펼친다.
주요일정으로는 12일에는 오천 오포지구 배수관문 개선사업 등 관내 5개소를 방문점검하고, 17일에는 호도 쓰레기 매립장 등 도서지역 5개소를 현지방문한다.
아울러 13일부터는 각 상임위원회별 부의안건을 심사하게 되는데,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보령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3건이며, 자치행정위원회에서는 「보령시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조례안」, 「보령시 자활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2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보령시 영유아 보육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에 대하여 심사하고, 경제개발위원회에서는 「보령시 유통기업 상생 발전 및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2건에 대하여 면밀한 심사가 펼친다.
임시회 마지막날인 19일에는 조례안 등 심사한 안건에 대한 의결이 있으며, 2011년도 하반기 주요사업장 방문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한 승인을 하고 폐회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