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내초, 끼 그리고 꿈을 위한 한내꿈틀이의 학습발표회
한내초, 끼 그리고 꿈을 위한 한내꿈틀이의 학습발표회
  • 방덕규 기자
  • 승인 2022.11.2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학년도 한내초 학습발표회 주간 운영 -

 

한내초등학교(교장 박선희)는 11월21일(월)부터 11월 25일(금)까지 2022학년도 학습발표회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학습발표회는 기존의 장기자랑 방식에서 벗어나 교육과정과 연계한 주제중심 프로젝트 수업 발표와 학생회 주관의 끼 발현 무대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먼저 학기별 2개 이상 운영하고 있는 프로젝트 학습을 학생의 배움중심 활동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지난 2년간 공개수업에 참여하지 못했던 학부모들은 배움중심 활동 후 학습결과에 대해 학생들과 자유롭게 공유하고 평가하는 과정에도 함께 할 수 있었다.

그리고 학생회가 주관하여 ‘아이빛남’도 진행되었다. ‘아이빛남’은 학생들의 끼 발현 무대로 학생들의 자발성을 바탕으로 사전 오디션을 거쳐 사회자와 참여자를 선정, 준비한 후 학생별 끼를 자랑하는 무대를 11월 23일(수), 11월 25일(금) 이틀간 선보였다.

이번 학습발표회를 준비한 담당교사는 “기존의 장기 자랑식의 무대가 아닌 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젝트 학습과 학생회 주관의 끼 발현 무대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어서 힘들었지만 많은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박선희 교장은 “교육 가족의 자발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학습발표회는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야 하는 우리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교실수업 방법 개선을 위한 계기가 마련되어 한내초의 보다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이 강화되리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