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이 예술로 하나되는 『제25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예술마당 공모전』 개최
충남도민이 예술로 하나되는 『제25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예술마당 공모전』 개최
  • 서용석 기자
  • 승인 2022.09.2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찬수)에서는 장애 비장애를 구분하지 않고 충남도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25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예술마당 공모전 개최한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2020년부터 공모전으로 개최하는 본 대회는 장애인들이 예술활동을 통하여 잠재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자신감을 향상하고, 나아가서는 비장애인들의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의식을 해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본 대회는 모든 경연부문에 비장애인의 참가가 가능하여 예술적 재능을 가지고 있는 충남도민 누구나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경연의 장()이다.

경연분야로는 미술(그림, 서예), 문예(, 산문), 사진(스마트폰 촬영), 음악(국악, 수어노래)부문으로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사진부문을 새롭게 추가하여 스마트폰 사진이 일반화 된 현실에서 많은 분들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 작품접수9. 26()~10. 21()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온라인(문예, 사진, 단체부문)과 우편접수(미술, 문예)가 가능하다.

시상내역개인부문(미술, 문예, 사진)’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입선, 단체장상이 단체부문(음악·수어노래)’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이 시상되며,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예술에 관심이 있는 충남도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기대하며,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www.westrc.or.kr) 전화(041)934-7231(기획사례지원팀)로 문의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