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을지연습 연계 실제훈련 실시
보령시, 을지연습 연계 실제훈련 실시
  • 서용석
  • 승인 2022.08.2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 고정국가산업단지에서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국가안보 능력 강화

 

보령시는 24일 고정국가산업단지에서 2022년 을지연습과 연계한 실제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고정국가산업단지 내 테러 등 비상 상황 시 비상 대비 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보령시와 보령발전본부보령대대보령경찰서보령소방서보령해양경찰서보건소 등 관계자 17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 목표는 국가 중요시설인 고정산업단지에서 드론 테러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가상의 적 테러 상황을 설정해 관계기관 간 협업 및 상호 역할 분담을 점검해 임무 수행 능력 향상과 현장 지원역량을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훈련 시나리오는 정체불명 테러 집단이 고정산업단지 내 핵심 시설에 드론 자폭 테러를 일으켜 화재가 발생해 일부 설비가 파손되고 사상자 발생 사고가 접수되는 것으로 시작했으며사건 발생 후 긴급상황실 가동통합지원본부 설치경 합동 수습 복구활동상황종료 순으로 진행됐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훈련으로 전시와 다름없는 실전 분위기 조성과 통합방위 기관 간 실전 대응 역량이 보다 강화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 2시 시청에서는 시청직원들이 을지연습 연계 민방공 청사 대피훈련을 실시했으며비상시 대피 방법 및 행동 요령 등을 교육했다.

 

또한 25일 오후 2시 시청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군장비 전시회전시종합 상황실·CCTV관제센터 견학함께 배워보는 응급처치군 전투식량 시식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