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천초 해양머드박람회 관람
명천초 해양머드박람회 관람
  • 방덕규
  • 승인 2022.07.1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드의 가치 새롭게 느껴

 

명천초,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다녀왔어요

명천초 학생들 박람회 방문사진
명천초 학생들 박람회 방문사진

 

명천초등학교(교장 강미자)는 18일, 4학년 학생들이 세계인의 축제인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다녀왔다. 이번 박람회는 머드축제뿐만 아니라 해양머드박람회를 함께 개최하여 머드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눈에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해양머드주제관, 해양머드&신산업관, 해양레저&관광관, 해양머드체험관, 해양머드영상관, 특산물홍보관으로 구성하였다. 각 전시관에는 학생들이 흥미 있어하는 다양한 전시와 영상, 체험으로 꾸며졌다. 4학년 학생들은 여러 전시관을 체험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머드의 탄생부터 관광, 머드 신산업 등을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였다.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참여한 김경나 학생은 “머드축제에 오랜만에 참가해서 정말 기분이 좋았고, 보령머드축제가 왜 우리나라 대표 여름 축제가 될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고, “이번에 열린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통해 그동안 몰랐던 머드를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며 머드를 체험할 수 있어 보령 시민으로서 뿌듯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강미자 교장은 학생들이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비롯하여 우리 지역의 축제를 맛보고 경험하는 체험학습을 적극 지원하여 학생들이 고장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의견을 말했다.

명천초 학생들 박람회장 방문사진
명천초 학생들 박람회장 방문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