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하계 대학생 단기인턴 사원제 참여자 모집
보령시, 하계 대학생 단기인턴 사원제 참여자 모집
  • 이의주기자
  • 승인 2022.06.1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까지 보령시 지역경제과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신청 접수

보령시는 지역 내 기업 단기 인턴에 참여할 대학생 20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소재 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여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사업장으로는 한국중부발전(주), ㈜그루비코스메틱, ㈜인강, 대천김(주), ㈜KDF, 대천맛김(주), ㈜이건, 갓바위식품(주), 나우에스엔씨(주), 연합건설사업(주), 무창포 자율관리어업공동체 어업회사법인(주), 퍼시픽에프엔비, ㈜다이스 등 모두 13개 기업체이다.

신청자격은 현재 보령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대학원생과 방송통신대 및 사이버대 재학생은 제외된다.

신청은 참여신청서, 자기소개서,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보령시 지역경제과 일자리지원센터(보령남로 28, 2층)에 방문하거나 팩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선발은 오는 23일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1차로 업무 관련 전공 등에 따라 희망직무분야 우선 분류 추첨 후 2차로 우선 선발에서 제외된 학생들을 랜덤 추첨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추첨 결과에 따라 오는 7월 4일부터 사업장에 배치돼 8월 26일까지 주5일 1일 8시간동안 근무하게 된다. 시급은 최저임금법에 따라 9160원이 적용되며 주휴·유급휴가 및 부대비도 별도 지급한다.

이지성 지역경제과장은 “사회진출을 준비 중인 대학생들이 현장 실무를 경험하고 역량을 강화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