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길고양이 보호협회, 대천3,4,5동 권승현시의원 후보 공개지지선언
보령시 길고양이 보호협회, 대천3,4,5동 권승현시의원 후보 공개지지선언
  • 보령뉴스
  • 승인 2022.05.1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길고양이보호협회 회원들이 권승현 부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보령길고양이보호협회(대표 김미옥, 이하 길보협) 회원들이 권승현(보령시 나선거구, 대천3ㆍ4ㆍ5동) 후보를 지지하고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길보협은 지난 14일 권승현 후보의 선거사무실에서 권후보를 공개 지지한다고 선언하며 '모두다 행복한 보령시'를 위해 기호1-다 권승현 시의원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지지선언에서 길보협은 “보령시의 동물보호와 생명존중을 위해 활동하는 우리 단체는 권승현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선언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 며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동물보호의식이 보편적으로 확산되지 못한 보령시에서 어렵게 활동하던 중 만난 권승현 시의원이 보령시청의 담당부서와 단체의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타지역의 사례를 조사하고, 공부하여 두 주체간의 합의점을 이끌어 내고, 시청에 공공급식소를 설치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또한 "‘보령시 동물보호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 지원 조례안’를 대표발의 하여 동물보호와 동물보호 단체에 대한 지원근거를 명확하게 함으로써 동물보호단체의 활동이 적법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고, 특히 전국적으로 모범적인 조례로 평가받는 등 자부심을 느끼게 됐다" 며 지지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당을 떠나 시민들을 위해 진심으로 일하고,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사람이 정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며 "그런 면에서 권승현시의원이 자신들의 진심을 이해하고, 본인이 잘 모르는 부분을 알기 위해 애쓰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사람과 동물이 모두 다 행복한 보령시’를 위해 권승현을 지지하자"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