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과의 소통 어렵지 않아요.’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과의 소통 어렵지 않아요.’
  • 박용호 기자
  • 승인 2022.04.2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진아)에서는 2022 제24회 사랑나눔 상담교실이 지난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성원 속에 마쳤다고 밝혔다.

사랑나눔 상담교실은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보령지역 내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증가와 학부모들의 자녀 이해를 돕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교육사업으로 올해에는 ‘MBTI를 활용한 청소년(자녀)과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보령지역 청소년 지도자 및 부모 30명을 모집하여 진행된 이번 교육은 MBTI 정식 한국어판을 개발·유통하고 있는 ㈜어세스타의 선임연구원을 초청하여 1일 차엔 MBTI 성격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2일 차에는 MBTI 성격유형에 맞는 청소년 및 자녀와의 소통방법을 알아보았다.

강진아 센터장은 “작년 교육에서 청소년 또는 자녀들과의 소통방법을 알고 싶다는 수요가 있어 이를 쉽고 흥미 있게 배우실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MBTI 검사를 접목하여 소통 교육을 준비하였다.”라고 교육 주제 선정에 대한 배경을 밝히며 “다행히 참가자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지도자들과 부모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했던 참가자들은 교육을 마치고 “나 자신과 자녀의 성격 차이를 이해할 수 있었다”, “아이와 좀 더 원활한 소통이 가능할 것 같다”, “자녀의 행동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