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 공개모집
보령시,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 공개모집
  • 박용호 기자
  • 승인 2022.01.1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24일까지…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해

 

보령시는 창의적인 도시재생 사업 발굴·육성으로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동지역 일원에서 도시재생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 및 마을에 대한 관심과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1개 사업당 3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참여 자격은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나뉘며 일반공모는 동지역에 거주하는 5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로, 사업 대상지역에 거주하는 주민 및 생활권자나 마을기업 및 협동조합 등 도시재생 관련 비영리 단체이어야 하고, 기획공모는 제7기 보령시 도시재생대학 수료팀이어야 한다.

지원액은 대부분 프로그램비로 사용되어야 하며 임대료, 인건비 등 단체 운영비와 시설비 등 자본적 경비에 대한 지원은 불가하다.

신청은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대천1~5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보령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해 지방보조금 지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단체 소개서(단체일 경우), 회의록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 후 사업의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주민참여도, 세부예산계획의 구체성 등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보조금심의위원회를 거쳐 2월 중 최종 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령시 도시재생지원센터(041-930-3877) 또는 보령시 도시재생과 도시재생정책팀(041-930-388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