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한내여중, 제9회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입상 쾌거!
보령 한내여중, 제9회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입상 쾌거!
  • 박용호 기자
  • 승인 2021.11.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내여자중학교(교장 김미희)는 제9회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에 참여한 결과 다수의 학생이 수상했다.

4명의 학생이 슬로건 중등 부문에서 우수상, 입선 등의 결과를 가져왔고 만화 웹툰 부문에서도 입선을 하였다. 

특히, 단체상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을 받아 한내여중을 빛나게 했다.

교육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최한 이번 공모전 주제는 나눔에 관한 것이었으며, 1학년 2학년 학생들이 국어 시간을 이용하여 참가했다.

국어시간에 1학년은‘배려하며 말하기’단원과, 2학년은 ‘공감하며 대화하기’ 단원과 연계하여 진행하였다. 

국어 교과 이수진 선생님과 임태희 선생님의 지도로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의 의미를 깊게 되새기는 활동을 하였고 그 결과 이번 공모전에서 훌륭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김○○학생은 “나눔을 행동으로 하는 것이 거창하고 어려운 일이라고만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나눔이란 것이 배려하고 공감하는 자세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니 일상 생활에서도 충분히 나눔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지도교사 임태희 선생님은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거둬 매우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국어시간에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우리 학생들이 삶 속에서 나눔과 같은 소중한 가치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내여중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눔의 의미를 늘 떠올리고 삶 속에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따뜻한 한내여중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