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란공원‘ 온라인 성묘 시스템 ’및 ‘ 연휴기간 봉안당 임시폐쇄 ’
모란공원‘ 온라인 성묘 시스템 ’및 ‘ 연휴기간 봉안당 임시폐쇄 ’
  • 방덕규 기자
  • 승인 2021.09.0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시설관리공단, 모란공원은 다가오는 추석에 코로나19 확산 및 예방을 위해 연휴기간 실내 봉안시설 임시폐쇄 및 성묘와 차례를 비대면(온라인)으로 지낼 수 있는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운영 할 예정이다.

온라인 성묘 시스템은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 온라인 성묘신청을 한 후, 고인의 사진(봉안함 등) 본인 또는 장사시설이 등록하고 차례상, 헌화, 추모의 글 작성 등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연휴 5일간(2021년 9월 18일 ~ 9월 22일) 실내 봉안시설을 폐쇄한다.

봉안시설 계약자 연락처로 문자발송을 하여 온라인 사이버 성묘 및 임시폐쇄에 관한 내용을 안내 할 것 이며, 관련 내용은 보령시시설관리공단 및 보령시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봉안시설의 제례실 및 유가족 휴게실 등은 폐쇄하고, 실내에서 음식물 섭취 또한 금한다.

실외 성묘객은 한가족(4인) 방문이 가능하며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성묘시 상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른 사람과 2m(최소1m) 이상 거리 유지 및 신체접촉(악수, 포옹 등)은 자제해야 한다

 2차 접종 완료자 한하여 4인 이상 포함 최대 8인까지 방문이 가능하다.

모란공원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코로나19 방역 및 예방을 위해 추석연휴기간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이병윤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실내 봉안시설은 추석 연휴 전후로 미리 방문하시기 바라며, 실외 성묘 방문 시 안전을 위해 방역지침을 적극 준수 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