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파피그 애니메이션 제작사 엔터테인먼트 원(Entertainment One)은 지난 9일 보령머드축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엔터테인먼트 원 마케팅 디렉터, 주한영국상공회의소 CEO, 보령시장 등이 참석했으며, 세 기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어린이 문화 콘텐츠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페파피그와 보령머드축제를 알리기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업은 페파피그의 새로운 캠페인 ‘겟 액티브 위드 페파(Get Active with Peppa)’의 일환으로, 페파피그 주인공 ‘페파’가 좋아하는 진흙 놀이의 즐거움을 어린이에게 알리고, 함께 체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아울러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페파피그와 보령머드축제 온라인 마케팅 지원, 페파피그 굿즈 증정으로 보령머드축제 프로모션 강화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또한 협약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원은 보령머드축제 집콕머드체험키트를 구매하는 참가자에게 페파피그 영어 동화책, 플랩북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페파피그 아시아 마케팅 디렉터 패트리샤 챈(Patricia Chan)은 “보령머드축제와의 협업은 아동 애니메이션과 체험형 이벤트의 이색 협업으로, 코로나로 인해 문화생활이 어려운 어린이에게 집에서도 진흙놀이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어린이 문화 산업에 페파피그를 접목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첫 경험이 오랫동안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응원하고, 페파피그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동일 보령시장은 “24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영국의 대표 애니메이션인 페파피그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산업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령머드축제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업무협약에 참여한 주한영국상공회의소는 페파피그와 보령머드축제의 업무협약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페파피그의 국내 마케팅 활동을 돕고, 국내 활동 애로사항을 지원하는 등 업무 협약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한편, 보령머드축제는 오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10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보령시는 지구촌 머드축제인 보령머드축제를 국적, 언어, 연령의 구분없이 모두가 하나되어 즐길 수 있게 온라인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성공적인 온라인 축제를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페파피그와 함께하는 보령머드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페파피그 아시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