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대천5동,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위한 장수사진 촬영 추진
보령시 대천5동,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위한 장수사진 촬영 추진
  • 방덕규 기자
  • 승인 2021.06.1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재윤)에서는  11일 대천5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구구팔팔 장수사진(영정사진) 촬영사업을 진행했다.

구구팔팔 장수사진 촬영은 대천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올해 처음 실시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던 어르신들의 마음을 활기를 불어 넣어주고 소외된 어르신들을 살펴보며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어르신들의 고독사 방지등 안부확인을 하는데 의의를 뒀다.

장수사진촬영은 어르신들의 안전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준수 하에 진행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사진관 및 헤어메이크업을 위한 미용실을 섭외하고 해당 마을별 자원봉사자들을 배치하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이동이 안전하도록 도우미 역할을 담당했다.

한편 어르신들의 밝은 미소와 웃음소리로 현장 분위기는 활기찼으며, 어르신들은 “이런 자리를 마련해 사진을 예쁘게 찍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진우 대천5동장은 "어르신들의 대한 관심과 배려를 강화하여 편안한 노후를 보낼수 있도록 소외된 이웃을 살피는데 더욱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촬영된 사진은 보정 작업을 거쳐 인화가 완료된 완성본은 추후 대천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며 이날 결식우려세대를 위하여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밑반찬전달사업이 진행돼 주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수 있는 특수시책을 추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