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남초 “여름철 건강은 우리가 지킨다.”
대남초 “여름철 건강은 우리가 지킨다.”
  • 대남초,교사이주형
  • 승인 2011.07.2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예경찰소년단, 여름철 건강을 위해 수영장 체험 활동

대남초등학교(교장 백승국) 명예경찰소년단은 금요일(22일) 9시에 보령시 남포면에 있는 국민건강센터 수영장에 다녀왔다. 여름철 무더위를 극복하기 위해서 학생들의 체력을 향상시키고자 체험활동을 했다.

대남초 백승국 교장은 “여름철이면 학생들이 더위에 지쳐 집에서만 컴퓨터를 하고 안일하게 시간을 보낸다는 학부모들의 말을 듣고 학생들의 무의미한 시간 소비에 안타까웠다. 하지만 방학인데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직접 지도교사(이주형)와 함께 수영장에 다녀와 체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이 기특하다.”라며 학생들의 체험활동에 박수를 보냈다.

명예경찰소년단 윤희선 학생은 “방학 때 집에만 있으면 컴퓨터 게임만 하고 텔레비전을 보면서 비생산적인 활동을 하는데 선생님과 함께 수영장에 가서 수영을 배우게 되어서 물놀이에 가도 위험한 순간을 이겨낼 수 있으며 또한 운동도 하게 되어서 몸과 정신 건강이 좋아졌다.”라며 수영장 체험 활동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방학은 학생들이 야외에서 학습을 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다. 학생들이 집에서만 무의미한 활동을 하지 않고 야외에 나가서 학교에서 하지 못한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방학의 의미가 있다. 방학 중에 학생들이 다양하고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의 긴밀한 상호 작용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