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쥬’앱 보령시 챌린지, 쿠폰도 받고 건강도 얻고
‘걷쥬’앱 보령시 챌린지, 쿠폰도 받고 건강도 얻고
  • 김미선 기자
  • 승인 2021.02.2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보건소는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걷쥬’ 앱 보령시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령시는 모바일 걷기 앱 ‘걷쥬’에 보령시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운동이 부족한 시민의 건강증진 및 걷기 운동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평일 만보 걷기 챌린지’, ‘걷기왕 챌린지’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걷기 운동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거리두기를 하면서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참여 대상은 스마트폰을 소지한 시민들이며 기간은 오는 12월까지로 목표 걸음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참여 방법은 ①스마트폰에 ‘걷쥬’ 앱 설치 및 회원가입 ②보령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③챌린지 가입(보령시 매월 평일 만보 걷기 챌린지, 보령시 매월 걷기왕 챌린지, 65세 이상 건강인센티브 지원 등) ④ 스마트폰 소지하고 걷기를 하면 스마트폰 ‘걷쥬’앱에서 자동으로 걸음수를 측정한다.

참여 혜택으로 보령시는 ‘평일 일만보 달성자 중 50명’과 ‘걷기왕 달성자 중 5명’을 추첨해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충남체육회에서는 ‘65세 이상 월 20만보 달성자’에게는 건강상품을 지급한다.

한편, ‘걷쥬’는 ‘스포츠는 복지다’라는 구호 아래 일상생활에서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 증진 독려를 목적으로 충청남도와 충청남도체육회가 추진하는 행복 걷기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