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대천2동 한효선 주무관, 대천여자고등학교에 공무원 진로특강
보령시 대천2동 한효선 주무관, 대천여자고등학교에 공무원 진로특강
  • 방덕규 기자
  • 승인 2020.12.1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효선 주무관 "여러분 꿈 보령의 미래"

 

▲보령시 대천2동 한효선 주무관이 모교인 대천여자고등학교에서 후배들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보령시 행정공무원이 모교인 대천여자고등학교에서 공무원 진로특강을 진행해 재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지난 10일 대천여자고등학교 보건교육실에서는 공무원 등 향후 진로에 관심을 보인 재학생 28명이 선배 공무원으로부터 특강을 들었다.

이날 강사는 대천여자고등학교 졸업생으로 보령시 대천2동에 근무하는 한효선(49회 졸업생)주무관과 박상아(52회 졸업생)주무관이다.

특강에 나선 한효선 주무관은 ‘여러분이 꾸는 꿈이 우리 보령의 미래’라는 주제로 공무원을 꿈꾸고 공부했던 과정과 공무원이 하는 업무 등을 소개했다.

이어 한 주무관은 “모교에서 진행하는 진로특강에서 강사로 초빙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자리가 우리 후배들이 보령시 행정에 더욱 관심을 갖고 더 나아가 공직자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특강 후  2학년 박채빈 학생은 “일선에서 일하시는 선배님의 조언과 격려를 듣고 공무원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고 말하며 향후 공직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본 진로특강은 대천여자고등학교가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이란 행사에 모교 출신 한 주무관 등을 초빙해 이뤄졌으며 특강 후 학생들에게는 보령시 홍보물품이 전달됐다.